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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내 컴퓨터 보안취약점 점검 및 조치 안내
작성자 정보인프라팀 황영운
날짜 2021.02.10 (최종수정 : 2021.02.16)
조회수 779

기술지원이 종료된 제품은 해킹공격 등 다양한 보안위협에 노출되므로 사용을 즉시 중단하시기 바라며, 조치방안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관련 조치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기술지원 종료 제품

제품 기술지원 종료일자 위험요소
윈도우 7
(Windows 7)
2020.01.14 제조사(Microsoft, Adobe)의 기술지원 종료로
신규 보안 취약점 및 오류에 대한 보안 업데이트가 제공되지 않으므로
보안 취약성 증가, 해킹 등 보안 위협 발생
어도비 플래시
(Adobe Flash)
2020.12.31

※ (플래시란?) 웹브라우저에서 광고, 동영상, 음악, 전자책, 게임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재생하도록 하는 플러그인 SW, 인터넷 초창기부터 꾸준히 사용


  나. 조치방안

1) 최신 윈도우 10 사용 (Windows 업그레이드 또는 재설치)

2) 최신버전 웹브라우저 활용(플래시 기능 비활성화)

3) 컴퓨터에 설치된 플래시 플레이어 제거

[제거방법 안내 : 포털자료실 ⇨ 프로그램 자료실

⇨ “어도비 플래시(Adobe Flash) 기술지원 종료에 따른 조치사항”]

4) 백신 설치(자동 업데이트 사용하여 최신 상태로 유지)


 다. 문의 및 SW대여

캠퍼스 문의 대여장소 연락처

죽전

VOC(http://voc.dankook.ac.kr)
⯈인터넷,PC,전화AS신청
⯈분류:OS관련(Windows)
범정관 406호 ☏031-8005-2329

천안

산학협력관 421호 ☏041-550-1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