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웹 에디터 기본 사용 안내
작성자 박태희
날짜 2017.02.06 (최종수정 : 2017.02.22)
조회수 3,029
  1. 1. 게시글 편집

    포털 및 단위 홈페이지의 게시판이나 홈페이지 내 콘텐츠(인사말, 연혁, 소개 등)을 게시하거나 수정하기 위해서는 웹 편집기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PC용 편집기(아래한글, MS워드 등)에서 내용 복사 후 웹 편집기로 바로 붙여넣기 하는 경우, 표가 깨지거나 글꼴이 다르게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PC 편집기와 웹 편집기의 용도가 다르기 때문이며, 인터넷 게시용 콘텐츠는 아래와 같이 텍스트로 붙여넣기 기능을 통해 PC용 편집기의 모든 서식을 제거한 후 붙여넣기 하여 별도의 편집 작업을 해야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① 한글, 워드문서에서 키보드 명령(Ctrl+C)을 이용하여 게시하고자 하는 글을 복사합니다.
    텍스트로 붙여넣기 버튼을 클릭한 후 점선으로 된 입력박스 영역에 키보드 명령(Ctrl + V)을 이용하여 붙여넣고 확인 버튼 클릭
    ③ 텍스트 형식으로 복사된 텍스트를 웹 편집기상에서 폰트 크기, 들여쓰기 등 편집 작업 후 저장


  2. 2. 이미지 삽입

    웹 에디터에서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하여 게시판 또는 웹 콘텐츠로 게시할 수 있습니다.

    웹 에디터에서 이미지를 삽입하려면 아래와 같이 [그림넣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3. - 파일등록
    : 로컬 PC에 저장된 이미지를 등록할 경우
    - URL입력 : 이미 인터넷에 게시된 이미지의 URL을 아는 경우
    - 그림 제목 : 웹접근성 지침 준수를 위해 삽입하는 이미지에 대한 제목, 설명 입력을 권장

    (※주의 ) 이미지를 추가할 때 웹 콘텐츠 영역의 크기가 일반적으로 700px이내 이므로 너비를 적정한 사이즈로 설정해 주세요.
    큰 이미지를 업로드하고 너비를 적정하게 설정하지 않는 경우 이미지가 화면밖으로 크게 표시되어 보기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3. 하이퍼링크(바로가기)

    웹 에디터에서 특정 문구나 이미지에 하이퍼링크(바로가기)를 추가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① 링크하려는 텍스트나 이미지를 선택한 후 하이퍼링크 아이콘을 클릭하면 설정 팝업이 표시됩니다.
    ② 하이퍼 링크 설정 창 설명 :
        (1) 링크 종류 : URL선택 하고 링크 주소(URL) 입력 (ex) http://www.dankook.ac.kr
        (2) 대상 프레임 : 새창(_blank) 또는 현재창(_parent)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 클릭


  5. 4. 표 편집

    예시) 단위 홈페이지에서 연혁을 추가할 때(행추가)




    ① 편집창에서 2017년을 추가하고자 한다면 표의 가장 아래부분 2016년도 내용이 있는 행에 커서를 두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아래에 행 추가 를 클릭 합니다.


    ② 추가된 새로운 행에 바로 윗 줄의 텍스트를 각 컬럼별로 복사 및 붙여넣기 합니다
       (각 셀마다 폰트 크기 색상 등 서식이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③ 위에서 복사한 텍스트를 삭제하지 않고 수정하여 각 셀에 적용된 서식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6. 5. 웹 에디터 이용 안내문

    웹 에디터의 각 각의 기능 버튼이나 상세한 사용법은 제조사의 이용 안내서를 참고바랍니다.

    이용 안내문 바로가기 
    : http://www.dankook.ac.kr/namo/docu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