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아웃룩을 활용하세요!
작성자 정보기획팀 김도연
날짜 2016.10.27
조회수 1,673

이메일 클라이언트(응용프로그램)로 아웃룩을 활용하세요!

아웃룩(Microsoft Outlook)을 사용하면 아래와 같은 장점들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업무시간 단축

- 아웃룩은 다량의 이메일 및 일정 등을 이동하거나 관리하는데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 업무용, 개인용 등의 이메일을 각 각의 웹사이트에서 개별적으로 확인하는 시간 단축할 수 있습니다.

  : 아웃룩에 여러개의 메일 계정을 등록하여 한 화면에서 사용 가능

  : 계정의 로그인 정보가 저장되므로 매번 로그인 없이 빠르게 이메일 열람이 가능합니다.

(아웃룩이 PC에서 실행되고 있다면) 이메일 수신 시 실시간으로 알림 기능 제공합니다.


2. 보안강화

- 기본으로 html 또는 이미지가 실행되지 않게 설정되어 있어 의심스러운 메일을 실수로 열람하더라도 기본적인 보안 기능 제공합니다.

  (HTML, 이미지, 스크립트 등을 통한 감염방지)

- 메일 내용 확인창 역시 웹브라우저보다 취약점이 다수 제거되어 있으므로 인터넷 브라우져보다 보안면에서 안정성 높습니다.


3. 편리한 일정관리

- 인터넷 일정 구독 기능을 통해 개인 일정 및 업무 일정, 부서 일정 등의 다양한 협업 일정관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 다른 사람 사람과 일정 공유가 가능하며, 스마트폰과 실시간 동기화(Exchange Active Sync)되는 개인일정 기능 제공합니다.


4. 아웃룩에서 제공하는 추가 기능

- 단국대학교의 이메일 시스템은 Microsoft사의 익스체인지 서버를 근간으로 하고 있으며, 
  그룹웨어(웹메일)은 익스체인지 서버에서 핵심적인 기능만 구현하고 있습니다.

- 아웃룩은 MS사에서 제공하는 응용프로그램으로 익스체인지의 모든 기능을 구현합니다.

- 그룹웨어에서는 없지만, 아웃룩에서는 제공하는 기능

   예) 지운편지함 복구 기능, 세부적인 규칙 기능, 오래된 메일 보관기능,

        다양한 검색기능(첨부파일용량, 첨부파일 내용, 읽음여부 등), 오프라인으로 작업기능 등...


5. 아웃룩에는 없으나 그룹웨어는 있는 기능

- 조직도 기능

   : 단, 아웃룩도 구성원 검색 기능은 제공합니다

- 대용량 첨부 기능
   : 아웃룩에서는 대용량(20M이상, 본문포함)의 파일을 첨부할 수 없습니다


6.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오류나 플러그인 설치관련 불편 해소

- 그룹웨어는 PC 재설치나 업데이트시 IESetting 이나 ActiveX를 재설치 해야 하는 불편함이 없습니다.

- 사용자 PC의 보안 설정이나 금융 웹사이트의 플러그인과 충돌 등으로 IESetting, ActiveX 재설치에도 불구하고 그룹웨어 메일에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반해 아웃룩은 그런 충돌 문제가 없습니다.


7. 아웃룩 이용 시 유의점

- 아웃룩 프로그램 설치 필요 : 학내 지급되는 업무용PC는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음

- 아웃룩에서 이메일을 사용하려면 계정 설정 필요 : 관련 메뉴얼 바로가기

- 익숙한 웹메일과 아웃룩의 화면 구성이 달라서 화면이 익숙해질때 까지 약간의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아웃룩과 그룹웨어 이메일이 동기화 됨을 이해하고 메일을 옮기거나 삭제하는데 주의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