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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룩을 사용하야하는 10가지 이유
작성자 정보기획팀 김도연
날짜 2017.04.13 (최종수정 : 2017.12.13)
조회수 3,709

(아웃룩을 설정을 위한) 한 번의 번거로움에도 불구하고 아웃룩(OUTLOOK)을 써야할 10가지 이유를 소개합니다.


1. 업무속도 향상
   가. 그룹웨어 접속, 로그인, 설치 프로그램 팝업등이 없기 때문에 시간 절약
   나. (별도의 로그인 없이) 바탕화면의 아웃룩(아이콘) 클릭으로 바로 이메일 확인


2. 자료 관리의 용이성
   가. 발신, 회신, 전달 시 해당 메일들이 자동으로 그룹핑되어 연관 내용 관리가 편리
   나. 필터링 기능을 통해 업무별 폴더별로 자동화된 자료 관리 가능


3. 다량의 이메일 관리
   가. 이메일 및 폴더를 드래그 앤 드롭(끌어서 이동하기)으로 다량의 메일을 편리하게 관리
   나. 회사메일, G메일, 다음 등 여러 개의 이메일 계정을 한 화면에서 관리할 수 있음


4. 필터링 기능을 통한 유연한 스팸차단
   가. 아웃룩의 필터링 기능을 활용하여 광고 메일을 자동으로 삭제하거나 별도의 보관함으로 걸러낼 수 있음


5. 사서함 용량
   가. 자동보관 기능을 통해 오래된 메일을 자동 보관함으로써 제한된 사서함 용량을 효율적 관리
   나. 자동보관 기능을 통해 오래된 메일이나 불필요한 메일을 정리하는 시간 절약


6. 실시간 이메일 수신 알림

   이메일 수신을 실시간으로 알림 기능 제공


7. 스케줄 관리의 편리성
   친숙하고 편리한 일정 관리(캘린더)기능 제공
   그룹웨어 및 스마트폰과 스케줄 연동 가능


8. 향상된 보안성
   이메일에 특화된 보안 기능이 적용으로 웹메일 보다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로부터) 안전함


9. 편리한 연락처 관리
   다량의 연락처를 드래그 앤 드룹 방식으로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음


10. 추가 기능 활용
   지운편지함 복구 기능, 로컬 필터링 기능, 다 계정 관리, 자동 보관 기능 등 웹메일에서 제공하지 않는 추가 기능 이용


*. 아웃룩 설정과 관련하여 궁금하신점이나 이용관련 문의가 있을 경우 죽전캠퍼스 정보기획팀(내선:2306)으로 연락주세요.


<참고자료>

교직원메일 아웃룩 설정 방법(바로가기)

- 클라우드메일(학생/퇴직자) 이용안내(바로가기)


아웃룩 처음 사용자 가이드(Microsoft 홈페이지)

Outlook 2016 팁과 힌트(Microsoft 홈페이지)

아웃룩 상세 도움말(Microsoft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