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퇴직자 이메일(클라우드 메일) 안내
작성자 정보기획팀 이후광
날짜 2017.01.24 (최종수정 : 2018.03.02)
조회수 2,167

- 교수/직원/조교 등 구성원 재직자는 그룹웨어에서 이메일 서비스를 제공

- 퇴직자는 클라이우드 메일에서 이메일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퇴직자는 재직중에 사용하던 이메일 주소(아이디@dankook.ac.kr)를 퇴직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받은편지함 등 메일은 클라우드로 자동 이관되며 퇴직일 이후로 그룹웨어에 로그인이 안됩니다. 퇴직후 이메일을 이용하려면 클라우드 메일로 접속해야 함을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관안내 : 사서함 용량이 큰 경우 이관에 시간이 걸릴 수 있으며, 큰 용량의 첨부 메일(20M이상)은 이관이 안될 수 있음을 참고하여 퇴직일 이전에 사서함을 정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클라우드 메일 접속 방법 :

단국대학교 포털 > 웹메일 > 클라우드 메일의 경로로 접속이 가능하며, 재직중에 사용하던 교번 및 비밀번호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 교번 및 비빌번호 분실이나 로그인이 안될 경우 단국대학교 포털에서 비밀번호 초기화/변경(클라우드 메일에 반영되는데 5분정도 필요)

사서함 미개설 오류나 기타 문의사항, 031-8005-2306 문의


그룹웨어 메일 및 클라우드 메일 비교

구분 그룹웨어 메일 클라우드 메일
사용 대상 재직자(교수/직원/조교) 재학생/졸업생, 시간강사, 퇴직자 등
사서함 그룹웨어 서버 (4GB) 클라우드 저장소 (50GB)
대용량 첨부 지원(최대1.5GB까지 첨부가능) 미지원(최대20MB까지만 첨부가능)
조직도 기능 지원(재직자 검색, 부서별 검색 기능 제공) 미지원(개인주소록만 사용)
애경사 게시판 지원 퇴직자는 기존과 같이 로그인 없이 그룹웨어 첫화면에서 애경사 확인 가능


이외에도 세부적인 기능의 차이가 많이 있을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사용안내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교직원(그룹웨어) 메일 사용안내(바로가기)

- 클라우드 메일 사용안내(바로가기)


그룹웨어에서 전달(포워딩)기능을 사용하시던 경우 클라우드 메일에서 전달 기능을 다시 활성화 해야 합니다.

  클라우드메일 전달 설정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