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2020년 12월] IT서비스 이용안내(Google Workspace/비밀번호관리/2차인증)
작성자 정보기획팀 박태희
날짜 2020.12.18 (최종수정 : 2020.12.21)
조회수 1,362
2020년 12월

단국대학교 빅데이터정보원에서 대학 구성원(교수/직원)에게 발송하는 IT이용안내 메일링 서비스입니다.
IT서비스와 관련한 소식, 공지, 이용안내 등 유용한 정보를 대학 구성원에게 정기적인 메일로 서비스하고자 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첫 메일링 주제로 다음과 같은 소식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G suit가 Google Workspace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Google Workspace 란 어떤 하나의 앱이나 서비스를 지칭하는게 아니라 @dankook.ac.kr 도메인을 가진 구성원들이 공유하며 사용할수 있는 구글 앱들의 총집합을 뜻합니다.
    마치 공과대학, 문과대학, 자연대학 등이 단국대학교라는 집합 안에 존재하는것처럼요.
    따라서 여기에서는 Google Workspace 가 무엇인지, 그리고 유용한 앱 한가지를 짚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자세한 내용 보기 ▶

  2. 그룹웨어와 Gmail, 그리고 익스플로러와 크롬?
    우리는 지금까지 그룹웨어에서 메일을 써오고 있었습니다.
    현재는 Gmail 이 도입되었고 이 차이점이 무엇인지, 또한 가장 많이 나오는 질문인 왜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지 않고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하는지 알아봅시다.
    자세한 내용 보기 ▶

  3. 주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여 여러분의 계정을 지켜주세요!
    최근, Google Workspace(구 G suite) 계정이 도용되어 악용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계정을 지키기 위해선 반드시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자신의 구글 계정을 도용으로부터 지키는 방법을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자세한 내용 보기 ▶

  4. 2차인증을 통해 계정을 더욱 안전하고 강하게 지키세요.
    Google에서 제공되는 2차인증을 설정하여,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Google Workspace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 보기 ▶


메일링 서비스를 통해 소개 했으면 하는 내용이나 IT서비스 중 좀더 자세히 다루었으면 하는 주제나 내용이 있으면 언제든 (이메일)연락 주세요.
요청 내용은 검토하여 다음 메일링 또는 IT4U 홈페이지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webmaster@dankook.ac.kr
주요 공지사항
- 이메일 서비스 전환(Gmail) 안내
- 웹하드 서비스 종료 안내
- 랜섬웨어(악성프로그램) 예방수칙
- 개인정보 처리 주의사항
본 메일은 발신전용 메일입니다(본 메일로 회신하실 경우 반송될 수 있습니다.)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죽전로152 단국대학교 범정관 4층     전화번호 1899-3700
COPYRIGHT DANKOOK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