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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용안내 메일링 30호(퇴직자 이메일, 해킹 예방 6계명, 개인정보 확인 및 정정)
작성자 정보기획팀 김도연
날짜 2018.01.25
조회수 319
본 메일의 내용이 보이지 않으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지난 "IT이용안내 메일링" 다시보기 ▶

단국대학교 정보화기획센터에서 대학 구성원(교수/직원)에게 발송하는 IT이용안내 메일링 서비스입니다.
IT서비스와 관련한 소식, 공지, 이용안내 등 유용한 정보를 대학 구성원에게 정기적인 메일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30호 ]

  1. 퇴직자 이메일 이용 안내
    단국대학교 메일 시스템은 그룹웨어 및 클라우드가 합쳐진 형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교직원그룹웨어에서 퇴직자학생, 외래강사 등은 클라우드 시스템을 통해 이메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신분 상태에 따라 이메일이 그룹웨어와 클라우드로 자동 이관되고 있습니다.
    퇴직이후는 그룹웨어로 접속이 불가하며, 클라우드로 메일이 이관되므로 포털에서 클라우드 메일로 접속해야 함을 숙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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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해킹 피해 예방을 위한 6계명
    해킹 예방을 위한 좋은 게시글을 구성원 여러분에게 공유하고자 합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기억하기 쉽다는 이유로 단순한 조합의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을것 같습니다. 또한, 동일한 비밀번호를 다수의 계정을 사용할 경우도 많을 껍니다. 단순 비밀번호로 사용하는 이메일이 뚫리게 되면 이를 통해 은행 계정, 온라인 쇼핑몰 등이 차례로 해킹 당하기 쉽습니다. 구성원 여러분들도 해킹 피해 예방을 위한 6계명을 실천하여 피해를 입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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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웹정보시스템에서 개인정보(연락처, 이메일) 확인해 주세요.
    교내 구성원(교수/직원/조교) 간 그룹웨어(전자메일)의 조직도 검색을 통한 이메일 발신, 정보시스템을 통한 자동발신, 각 행정부서에서 구성원에게 학사/행정 업무와 관련하여 문자나 이메일을 보내는 경우 웹정보시스템의 연락처 정보를 참조하고 있습니다. 해당 정보가 잘못 기재되어 있을 경우 중요한 연락을 못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신규(교원,직원,조교) 발령자께서는 웹정보시스템의 개인정보가 공란이거나 잘못 기재된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관련 내용을 확인하여 최신 정보로 정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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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일링 서비스를 통해 소개 했으면 하는 내용이나 IT서비스 중 좀더 자세히 다루었으면 하는 주제나 내용이 있으면 언제든 (이메일)연락 주세요.
요청 내용은 검토하여 다음 메일링 또는 IT4U 홈페이지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webmaster@dankook.ac.kr
학내 정보 수신을 위한 개인정보 수정 안내
그룹웨어 또는 학사/행정 업무와 관련하여 구성원에게 보내는 메일은 웹정보시스템의 개인정보 항목을 참조하고 있습니다.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웹정보시스템에 등재된 개인정보를 업데이트해 주세요.
자세한 내용 보기 ▶웹정보시스템 바로가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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