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정보원은 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와 천안캠퍼스의 학사업무, 행정업무 및 연구 업무를 위한 전산시스템 및 유ㆍ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교직원, 학생, 동문 등의 단국인 가족과 더불어, 단국대학교를 사랑하시는 여러분에게 다양한 IT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사회 및 산업구조의 변화를 일으키고 있는 인터넷의 발전에 따라 각종 정보의 제공과 더불어 정보보호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빅데이터정보원은 네트워크 및 서버 보안, 개인정보의 보호, 문서 보호를 위하여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창학 75주년을 지나며 대학의 발전계획에 따라, 국내외 학술정보검색 서비스, 사이버 강의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u-Campus를 위한 각종 유ㆍ무선 인프라 시설을 통한 유비쿼터스 교육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대학은 2015년 학사/행정 시스템, 홈페이지, 이러닝,모바일 앱등에 대한 전면적인 개편과 포털, 포트폴리오, 취업포털, VOC등을 새로 도입하는 차세대종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여 미래 교육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이제까지 빅데이터정보원을 도와주신 여러분에게 보답하는 마음으로, 우리 대학의 교직원, 학생, 동문 및 여러분께 계속 더 나은 서비스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빅데이터정보원장 서응교